고양이는 일반적으로 사랑을 표현함에 있어 능숙하지 않습니다.
고양이는 대부분 상자를 좋아하고, 식사 시간이 될 때까지 몇 시간 동안 아무것도 하지않기를 원하기도 합니다.
그냥 개냥이를 제외한 많은 고양이들은 사람과 관련없는 것들을 좋아합니다.
그런 고양이들을 통해서 우리를 단순히 집사라고만 생각하지않고, 실제로 우리를 사랑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사람들은 때때로 고양이를 거만한 동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 소통과 자신의 고유한 언어를 가진 복잡한 동물임이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고양이에 대해 공부하고 고양이의 언어를 읽기 시작한다면, 단순히 밥주는 기계가 된 집사가 아닌
행복한 집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고양이들은 집사들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어떤 표현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드럽게 마주치는 눈.
일반적으로 눈을 직접 마주친다는 것은 고양이를 위협하는 행동이며, 고양이가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가 부드럽고 편안하게 당신을 바라보고 있거나 느리게 깜빡거리는 경우 집사를 향해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하면됩니다.
2. 박치기.
그 작디작은 귀염둥이가 당신에게 와서 박치기를 한다면, 그거야 말로 당신을 좋아한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보통 머리를 맞대며 유대관계를 가진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은 뺨과 머리에 향기 땀샘이 있기때문에 머리를 맞대고 서로 문지르면 서로의 냄새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양이들이 와서 박치기를 한다면, 본질적으로 당신을 가족중 한 사람으로 보고 있고, 당신의 냄새와 함께 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박치기는 사랑한다는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3. 꾹꾹이.
영어로는 번역했을때는 반죽이라는 해석이 나오는데, 일명 꾹꾹이입니다.
고양이가 당신의 배 또는 등, 신체의 일부를 발을 번갈아 가며 꾹꾹누르는 것을 일명 꾹꾹이라고 부릅니다.
이 행동은 고양이가 실제 엄마 고양이와의 유대에서 생겨난 버릇인데, 새끼 고양이가 엄마에게서 젖을 먹을때, 잘 먹을 수 있도록 누르는 버릇인것입니다.
따라서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들은 당신을 부모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꾹꾹이로 표현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 구루밍.
고양이가 갑자기 구루밍을 한다면, 이것을 거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양이들이 당신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고양이 습성상 핥기를 통해서 자신의 가족의 일부라는 것을 표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5. 선물하기.
고양이가 자고 있는 베개에 장난감을 떨어뜨린다거나, 죽은 쥐를 가져다 준다면 이상하게 느끼십니까?
하지만 이것또한 고양이의 애정담긴 표현이라고 합니다.
6. 야옹 소리.
고양이는 생각보다 자주 울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신과 대화하기 위해 야옹야옹 노력하고 있다면, 당신을 제법 좋아하고 있다는 표시가 됩니다.